프로젝트

[ 웹 ] 인생사진 : 스파르타코딩클럽 무료강의 2월 월간코딩

haena02 2023. 2. 10. 15:51
반응형

스파르타코딩클럽은 컴퓨터관련 종사자라면 모두 알고있는 코딩 교육 플랫폼이다!

이번에 2월 무료강의로 인생사진을 만들어볼 수 있다고 해서 들어보게 되었다.

들어가보니 무료로 강의를 볼 수 있고 기간내에 완강할시 평생소유할 수 있었다!

강의도 10분 이내의 강의 여러개로 다 합쳐도 1시간정도밖에 아되었다.

 

 

원래 강의를 오래 잘 못 보는 사람이었는데

강의 길이를 보니 너무 길지 않고 강의자료도 너무 잘 되어있어 들어보고싶은 의지가 생겼다!

 

강의자료는 notion으로 만들어져 있었는데, 디자인과 설명이 재치있어 지루하지 않았다.

코드도 다 삽입되어있어 타이핑이 너무 느린사람들은 너무 딜레이되지 않게 공부를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다!

 

 

틀잡기!

1차로 html파일만 완성했을 때다!

html로는 형식만 잡을 수 있다!

강의자료 안에 주석으로 코드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코드를 하나하나 해석해보는 재미가 있었다. 

 

css완성

 

css로 디자인까지 완성하였다!!

이렇게 이쁜 디자인이 강의를 보며 하나하나 따라하다 보니 금방 완성되었다 ㅎㅎ

 

 

사진추가!

다 완성하고 이제 사진까지 넣어주었다!

내가 키우는 앵무새의 사진을 넣었고! 마지막에는 내가 자주보는 유튜버의 입문영상을 넣었다!

 

내가 넣고싶은 사진과 영상을 넣으니 더더 이쁘게 보였다!

 

자바스크립트로 생동감을 추가해 볼 것이다!

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설명이 끄도록 해보자!

 

완성했다!!

여기에 올리지는 못하지만 여러가지 사진도 넣어보고 멘트랑 날짜도 바꿔보며 놀았다 ㅎㅎ

내가 만들었다고하니까 더 이뻐보이고 재밌었다!!

 

이제는 배포를 해볼 차례이다 

 

 git에 올리고 배포하면된다!

git으로 배포가 가능하다는 사실도 처음알았다 ㅎㅎ

내 링크는 이것이다!

 

https://haenalee0721.github.io/Coding4Cut/

 

무료강의이고 길이가 길지 않아서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매우 알찼다. 

한시간정도의 길이인데도 html, css, java script가 다 들어있고 배포까지 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큰 메리트였다.

 

나는 전에 html, css, java script를 공부했지만 그때는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해 거의 까먹어가고있었다.

하지만 짧고 굵게 한번 훑어보고 결과까지 눈에 보이니 재미있게 느껴졌다.

실제로 실습하면서 봤는데도 한시간정도밖에 걸리지 않았다!

 

웹을 오래전에 배워서 복습하고싶은 사람이나, 코딩이라는 것을 경험해보고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이 강의를 추천한다!!

이 강의를 계기로 웹에 관심이 커지는 사람이 많을 것 같다

 

관심있는 사람들은 아래 링크 들어가서 신청해보자!

 

http://bit.ly/3jCaVTq


해당 포스팅은 브랜드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.

반응형

'프로젝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 C++ ] <빙고게임> 프로젝트 과제 요구사항 정리  (0) 2022.06.02